위치기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밍글밍글 프로포즈 1만 건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한 이혼 전문 변호사는 “온라인 동호회, 카페, 데이팅 앱 등 온라인을 통한 만남의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이로 인한 이혼 상담도 늘었다. 동네 친구를 만나기 위한 취지의 데이팅 앱이라도 직접적으로 성관계나 불륜을 명시하고 상대와 만남을 이어갈 경우 충분히 이혼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일보와 틴더의 공동창업자 조너선 바딘과의 인터뷰 기사를 보면 한국 내에서는 데이팅 서비스 시장이 주춤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유는 온라인 데이팅에 대한 한국에서의 선입견과 부정적인 인식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프로필 생성 후 마음에 드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발견하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 손으로 화면을 가볍게 밀어내는 동작),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된다. 서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누른 경우 매칭이 되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페어즈 관계자는 “일본 최초로 24시간 감시체제로 불량유저들을 관리하고 있어 유령회원으로 활동하게 만드는 것을 금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인 이성소개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만남 후 커플 성립 시 행복리포트를 권장하여 페이즈를 통해 만난 다양한 커플들의 모습을 소개하여 신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하는 이상형을 찾을 때까지 프로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와 자체 클린 시스템으로 사용 유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거리, 외모, 스펙으로 한정된 온라인 데이팅의 알고리즘이 국내에만 무려 200가지가 넘는데 결혼적령기의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성격을 기반으로 이성을 만날 수 있게 사주궁합 알고리즘 기술로 차별화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반면 범블은 여자가 매칭된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팅 다이내믹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성에게 새롭지만 불쾌하지 않은 적극성을 부여한다. 아울러 메타버스 온라인 데이트에 대한 긍정과 부정을 떠나 메타버스 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한 서비스 자체에 호기심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90%에 달했다. 이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이용자들이 새로운 기술 장벽에 대해 거부감이 덜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데이팅닷컴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데이팅앱의 만남 성공비율은 이 시장의 강자인 틴더가 가장 높았다.


우리는 패자가 아닌 승자가 될 만반의 준비가 돼 있다.” 김 대표는 2015년을 기점으로 이음의 본격적인 성장을 모색 중이다. 2년 만에 데이팅 앱 사용 비중이 4%포인트 증가한 것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모바일이나 온라인에서 데이트 상대를 찾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데이팅 앱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는 지난해 1월 3일부터 5일까지 앱 이용자 1만1000명을 대상으로 ‘데이팅 앱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한편, 여성과 남성 가입자 모두 젊어 보이는 외모와 젊은 라이프스타일이 소개팅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날 때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밝혔다. 남성들은 여성 가입자의 ‘외면적인 매력’에 중심을 두었고, 여성들은 남성 가입자의 ‘능력’에 중점을 두었다.


파이퍼샌들러는 "향후 몇 년 사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은 연간 1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5년 시장 규모는 100억 달러에 달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급성장한 온라인 데이팅 분야에는 상당수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이 낙관적인 투자 전망을 하고 있다. 19 팬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도 증가했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런데 다니던 도중 페이팔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이베이가 페이팔을 인수하죠.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실속 있고 빠른 만남을 선호하는 젊은층에서 데이팅 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지난 2일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 30%가 데이팅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매치그룹이 운영하는 앱은 틴더와 힌지, 매치닷컴, 플렌티오브피쉬, 오케이큐피드, 페어스, 블랙피플밋 등 온라인 데이팅 앱이다. 구독 서비스와 일회성 매출 등 직접매출에 더해 광고로도 수익을 거두고 있으며, 회사는 세분화된 구독 서비스로 수익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결제 수단 문제(잔액 부족, 신용카드 만료, 신용카드 정보 변경 등)로 정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으며, 추가 결제 시도 후, 최종적으로 실패할 경우 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디지털경제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데이팅 앱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접목하면서 진화하고 있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데이팅 앱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또 테크랩스는 앱'아만다'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리본을 판매하면서 리본을 구매한지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한 소비자에게 구매한 리본의 일부를 사용하였다는 이유로 청약철회가 불가하다고 안내하는 등 위법 행위를 벌이다 적발됐다. '아만다' 및 '너랑나랑'앱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실제 회원이 아닌 광고 모델들임에도 그러한 사실을 표시하지 않고 거짓 신원정보를 사용해 광고하다 적발됐다.


이어 “연구 결과 경쟁 상태에 놓여있는 데이팅 앱들은 여성에게 낮은 금액을 매기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경쟁력 있는 여성 이용자들을 더 많이 유치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우 교수의 ‘중매업자 경쟁과 기술 공급’이라는 논문에 따르면, 데이팅 앱 기업들은 이용자들의 가벼운 만남을 단순히 선호하는 것을 넘어 장기적인 만남을 가능케 하는 기술 혁신에도 소극적으로 임할 가능성이 크다. 앱 시장에서도 데이팅 업체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추세다. 16일 기준 구글 앱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 50개 앱 중 이성과 만남을 주선하는 소개팅 앱만 16개에 달했다. 꼭 소개팅을 전면에 내세워 콘셉트화하진 않았지만 제3자와의 대화를 주선하는 앱 등도 4개로 확인됐다. 또한 “매칭 비용만으로 제한된 데이팅 앱의 매출볼륨을 데이트 커머스를 통해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피사이트 키스방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